본문바로가기

포토후기

지리산 천왕봉이 보이는 함양에 우리 부부가 꿈에 그리던 30평 정도의 전원주택을 지었다.


생활의 여유를 즐기고자 아내랑 지리산 둘레길을 걷다가 우연히 발견한 곳에 땅을 구입하고  집을 짓기 시작했다. 
건강을 위해 한옥과 황토를 주재료로 한 친환경 집을 짓고 난방을 강화하기 위하여 벽난로를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우리 부부는 벽난로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부족하여 박람회도 가보고 인터넷으로 검색도 많이 해보고 나서 판교에 있는 벽난로 판매 및 설치 전문업체인 수프라를 방문하여 상담후 구매 결정하였다. 수프라는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세계 여러나라의 최고의 제품을 다양하게 전시 판매하고 있어 한 번의 방문으로 비교 결정할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서 좋았다.      


우리 부부는 집의 형태가 한옥이라 모던한 스타일 보다는 클래식한 스타일이 더 어울릴 것 같아 이탈리아 제품인 Nordica의 Isotta(이소타)로 구매 결정하고 2018년 10월 설치했다. (이소타 제품은 주물로 제작되어 무게가 약 100KG 정도여서 설치할 때 기사님외에 힘쎈 다른분의 도움 없이는 설치가 불가능한 점 참고하세요^^)


구매후 약 3개월 정도 사용해보니 노르디카의 이소타 주물 벽난로는 벽난로 속에 또하나의 벽난로가 들어 있는 2중 구조로 되어 있어 장시간 난방이 가능하고 외관이 클래식하고 멋스러워 만족하고 있다. 또한 벽난로에 참나무를 넣고 점화하기도 쉽고 사용하기 간편해서 좋다. 단, 단점이라면 주물이라 일반걸레로 청소가 조금 불편하고 녹을 방지하기 위해 관리에 신경을 좀더 써야 할 것 같다.


우리집은 난방방식이 기름 보일러라 겨울철 난방비 걱정을 많이 했다.
그런데 벽난로의 실내 난방 효율이 매우 좋아 그냥 보일러만 켰을 때와 벽난로를 함께 켰을 때의 실내온도의 효율이 많이 차이가 나서 난방비를 많이 절감할 수 있어 만족하고 있다.


매장 방문시 친절하게 상담해준 수프라의 박과장님, 설치 기사님 수고 하셨고 감사합니다. 


수프라 직원 여러분 벽난로 잘 사용하고 있으며 혹시 AS나 도움이 필요하여 연락 드리면 잘 부탁드립니다.


팁 : 초보자는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자세하게 읽어 보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